전체 글(118)
-
[AI 작업] 상품페이지에 넣을 이미지 생성하기
이번에는 의류 상품 페이지에 올라가는 이미지를 가상으로 만들어보기로 했다.해당 이미지는 무신사에서 대충 캡쳐한 이미지이다. AI로 만들어낸 가상 이미지이기 때문에실제 사용이 불가하도록 일부러 이미지를 훼손한 것으로 업로드함.(실제 결과물은 상당히 화질이 좋게 나옴) 행거에 걸려있는 옷 사진을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줬다.실제 판매되고 있는 상품과 상이점이 거의 없었고,주관적으로는 인위적인 느낌도 적었다. 의류가 접혀있는 이미지를 만들어냈다.배경을 바꿨는데 선반 지정을 안했더니 선반은 안 바뀌었다. 배경을 넣었다.배경과 의상 톤이 너무 따로 놀아서 바꿔달라고 했더니아예 의류 컬러를 바꿔버린다.이런 건 디테일한 부분이라 디자이너가 잡는 게 훨 빠른 것 같다.해당 사진은 약간 인위적이게 느껴지는 결과물..
2025.04.07 -
[아티클] AI 디자인 시대, UX/UI 디자이너의 3가지 역량
AI 디자인 시대, UX/UI 디자이너의 3가지 역량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으로 UX/UI 디자인 분야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성형 AI는 디자이너들의 작업 방식을 혁신하며, 새로운 역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AI 시대에brunch.co.krAi에 대한 관심으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써 어떻게 Ai를 실무에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다.그리고 어떻게 작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있다.해당 아티클은 이러한 고민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1. LLM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역량- LLM : 방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 ->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문장을 만들어내는 거대 언어 모델(ex. ChatGPT, Claude, Gemini 등)- 똑똑한 비서처럼 질문에 답하거나 글을 ..
2025.04.06 -
[아티클] 라프텔 - OTT에선 처음 보는 재화모델, UX로 어떻게 풀었을까?
OTT에선 처음 보는 재화모델, UX로 어떻게 풀었을까?처음 보는 UX도 익숙하게, 사용자와 자연스럽게 연결하기blog.laftel.net새로운 BM설계를 UX를 풀어낸 흥미로운 아티클이다.각 항목에 따른 개선 이미지와 이후 VOC도 함께 있기 때문에 직접 들어가서 읽는 것을 추천한다. 1.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새로운 BM을 도입하기로 함.- OTT에서 광고를 미리 시청 -> 재화 습득 -> 습득한 재화로 시청 중 광고 스킵- 글로벌 서비스의 본격적이 수익화를 위해 '무료재화+유로재화 시스템'을 고민하게 됨 2. 문화가 다른 동남아 시장- 동남아 시장은 광고 수용도가 높음- 동남아 시장은 광고 기반의 무료 시청 모델(AVOD)이 더 잘 통한다는 인사이트 발견-> 광고를 미리보면 재화(젬)를 지급, 지급..
2025.04.06 -
[아티클] 글로벌 진출 5개의 장벽_3. 문화의 벽
[글로벌 진출 5개의 장벽] 3. 문화의 벽한국어 번역체의 영어와 한국 UX | 앞서 살펴본 결제 시스템과 보안 규제의 장벽 다음으로,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때 부딪히는 세 번째 장벽은 바로 '문화의 벽'이다. 기술적 문brunch.co.kr언제나 그렇듯 글로벌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제목부터 흥미로웠던 아티클이다.번역체와 현지어의 차이를 직접적으로 보여주어 이해하기 굉장히 좋았다.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때 부딪히는 3번째 장벽이 '문화의 벽' 이다.기술 문제를 해결했다 해도, 언어와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글로벌 사용자와 제대로 소통하지 못하면 서비스 성공 가능성이 크게 줄어든다. 1. 문화적 장벽 : 번역체 영어- 한국어 문장 구조와 표현 방식을 영어로 그대로 옮긴 것- 문법이..
2025.04.02 -
[회고] GDG 삐약톤 참여 후기 - 삐약이 매칭(1)
약 4개월 전, 오픈 톡방에 올라온 글을 읽고회사 개발자 분에게 관심을 여쭤보면서 삐약톤에 참여하게 되었다. 캠퍼스 대항전이었지만 참여 자격이 꼭 대학생에 국한되지는 않았다.그렇게 회사 개발자 2분과 디자이너를 1분 더 구해서 4인 팀으로 참가했다. UXUI 디자이너의 첫 작업이 해커톤이었기 때문에이번이 3번째 해커톤 참여였다. 한 가지 다른 점은,이번 해커톤은 '무박'이었다. (보통 해커톤이라 하면 큰 하나의 장소에서 모두가 작업을 하는 거라고 하던데이제까지 나는 비대면에 기간이 넉넉한 해커톤만 참여를 했었다.) 열심히 작업하라는 의미로 몬스터와 함께 받은 티셔츠 처음에는 간단한 설명과 강의를 들었다.대체로 개발자 분들을 위한 내용이었고, Ai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다. 주제가 당일에 발표된다고..
2025.03.27 -
[Ai 작업] 천사 2종류
AI는 레퍼런스를 함께 제시하는 게 원하는 방향성을 빠르게 잡을 수 있다.1차로 미드저니 사용 -> 포토샵에서 부분 수정 -> 전체 컬러 및 톤 조정 작업 - 포토샵은 손 표현을 상당히 못하기 때문에, 미드저니에서 사용하는 게 좋다.- 부분 에딧은 포토샵이 좀 더 원하는 방향으로 잘 만들어준다. 그리고 생각 못했던 소스도 얻을 수 있음
2025.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