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oursera] 1. Introduction to User Interface Design

2023. 6. 7. 23:15기록/UXUI 스터디

1. What is a 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무엇입니까?

 

- 버튼이든 메뉴든 우리에게 익숙한 화면 인터페이스에 대한 특정 규칙이 있다.

- 인터페이스를 통해 화면을 통해 정보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이러한 관습은 우리가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칙 내에서 사용자가 콘텐츠에 대해 갖는 경험을 형성할 수 있는 유연성 수준이 있다.

-> 핵심 구성 요소는 사용자와 인터페이스이다.

 

- 사용자 : 뷰어 또는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사람

- 인터페이스 : 사용자가 해당 콘텐츠에 도달하는 방법

 

- 많은 면에서 인터페이스를 사용자와 콘텐츠 사이의 다리로 생각할 수 있지만, 다리는 완전히 수동적이지 않다.

- 다리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경험하는 방식을 형성할 수 있다.

Ex1) 책은 그 자체로 인터페이스이다. (독자와 이야기 사이의 인터페이스)

-> 책은 종이에 쓰는 활자에 불과하지만 독자가 받아들이거나 경험하는 것은 소설이나 이야기 그 자체다.

 

Ex2) 도로 표지판도 인터페이스이다.
운전자는 사용자이고, 전달되는 것은 도로 표지판의 그래픽 매체를 통해 도로의 규칙이다.

 

- 오늘날 모든 사람은 스크린을 통해 거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그 스크린은 매개 장치 역할을 할 수 있다.

- 이것의 의미는 화면이 경험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 뉴스 이벤트는 이야기가 전달되는 방식과 이야기가 전달되는 방식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인식될 수 있다.

 

-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매체가 메시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 가깝다.

- 매체는 메시지를 형성할 수 있고, 그 매체가 바로 인터페이스이다.

-> 따라서 인터페이스는 경험을 형성한다.

-> 모든 사람이 경험하는 모든 것이 화면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루어진다면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는 많은 권한을 갖게 된다.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경험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 인터페이스가 경험을 형성합니다.

- 인터페이스는 UI 부분,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이다.

- 경험은 사용자 경험 디자인인 UX 부분이다.

- 인터페이스+경험을 합치면 모든 사람이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경험하는 방법을 거의 제어할 수 있다.